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뉴스-기관】 사단법인 새길과새일 MLA 6기 과정 개강 및 모집

윤홍식 기자 기자   기사승인 2019.09.24  15:51:25

공유
default_news_ad1

- 통전적 사고관을 가진 미디에이터 리더 양성

온전한 생명과 진리, 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자!

10월 7일(월) ~ 12.13일(금)까지 총 10강을 통해 목회자 및 평신도, 청년을 위한 미디에이터 인물 세우는 프로그램!

교회 다닌 지 오래 되었는데, 난 왜 변하지 않을까?

열심히 성경공부 했는데, 난 왜 말씀대로 살기 어려울까?

성령님이 함께 하신다고 하는데, 난 왜 느끼지 못할까?

매주 월요일(목회자반)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평신도반)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각 2시간씩 총 10강을 통해 그동안 말씀을 머리로만 공부했던 것에서 가슴으로 먼저 받아들이는 입체적 교육 훈련을 체득함으로써 이분법적 사고와 갈등과 분리, 양극화와 흑백논리에 사로잡힌 이 시대를 융합과 통전의 지혜를 배워나가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이사장 최서형 장로)은 하온아카데미(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으로 세워나가는 아카데미)의 MLA(Mediator Leadership Awaken)과정을 6번째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6년 5월부터 지금까지 약 40여 명의 ‘하온펠로우’를 배출하였으며 미디에이터 인물(피스메이커가 아닌 주님의 도구요 성령의 그릇에 합당한 제자로서 하나님나라로 이끄는 역동적인 사람)로 한국교회 및 한국사회 변화의 선도자로 양성하는데 비전을 두고 있다.

 

그동안 수직적, 평면적 교육은 지식위주의 주입만 있을 뿐, 행동과 인격을 변화시키기 어려웠다. 작금의 시기는 이분법적 사고와 갈등과 분리, 양극화, 흑백논리에 사로잡혀서 전체를 보는 소통과 융합의 지혜가 결여되었음을 볼 수 있다. 이에 하온아카데미에서는 입체적 교육방식과 통전생명관에 입각한 인식체계의 체계화를 통해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크리스천 리더 양육 프로그램인 MLA 과정을 여섯 번째로 진행하게 되었다.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은 크리스천 리더 양육 전문 기관으로 다음세대 주인공인 청년들에게 비전 심기와 사회적 약자들을 나눔과 봉사로 실천하는 비영리 단체로 한국교회에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MLA를 주관하는 새길과새일의 이사장 최서형 장로(위담한방병원 이사장, 명예신학박사)는 “지금 한국교회의 문제는 기성세대가 다음세대 주인공인 청년들에게 보여준 위선으로 점철된 신앙이 문제의 시작이 아닐까 싶다. 청년들의 마음속에는 의문과 상처가 있는데 교회에서는 행복하고 거룩해 보여야 한다는 죄에 기인한 무의식의 모습이, 청년들로 하여금 교회를 향한 의문들과 도전들을 더 안으로만 숨기게 만든 것 같다. 지금 이 시대를 힘겹게 버텨내는 청년들에게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가 어떠한 나라인지 경험하게 해 주어야 한다. 성공의 기준과 가치가 세상의 그 것과는 다르게 정의되어, 복음을 삶으로 살아가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이 일을 위하여 가장 우선되는 것이 그들과의 대화이며, 소통이다.”라고 하였다. 목사님들에게는 청년들의 고민과 해결책에 대해 인사이트를 주며, 평신도들에게는 하나님의 나라 확장의 열쇠를 얻을 수 있게 하는 MLA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이와 같이 MLA 6기 과정은 이분법적 시선의 탈피와, 교회와 세상 사이의 중재자(mediator)의 역할론에 대한 첫 강의를 남해창선교회 담임목사이시며 미국 바이올렛대학교 교육학 박사이신 홍명유 목사님을 시작으로 총 10강의가 진행되며,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지를 창조역사교육원 원장이시며 전 한동대 교수이셨던 김명현 원장님으로부터 들을 수 있으며, 마지막 강의는 사랑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 지와 성공사례에 대해 한의학박사이자 동서양융합의학전문가 최서형 이사장이 진행한다.

 

MLA 6기 신청방법과 회비, 참석자 혜택은 다음과 같다.

신청방법: 홈페이지접수(www.nwnm.or.kr)
인스타그램 D.M(newwaynewmission)

전화접수(010-3493-0410 / 소셜미디어매니져)

카톡 (I.D: nwnm5)

신청기한 : 9월 26일 자정까지

회비: 30만원 (신학생&사역자 5만원 할인 / 교재대, 식사 제공)

회비 납부 및 후원계좌 : 국민은행(KB)

예금주-새길과새일 / 443101-01-141498

 

♣참석자혜택

1. 목회데이터 매주 1회 제공

2. 청년멘토지원 (C.E.O , 의사, 법조인, 상담사, 예술가 등 다방면의 훈련된 그리스도인 매칭)

3. 청년전도훈련지원 (5-10인 이하 소그룹 청년훈련지원, 무료 또는 자율 지불)

4. 교회방문 세미나 신청 시 우선지원

5. (사)새길과새일 주관 각종 세미나 초청

 

한편,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은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의 건강한 성장과 갱신을 위하여 세워진 단체이다. 교회 안에서만의 제자가 아닌 ‘복음’과 ‘세상’, ‘사람’과 ‘사람’ 사이의 ‘중재자(mediator)’로서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는 제자와 공동체로의 변화를 추구한다. 이를 위하여 ‘교회’와 ‘다음세대’, ‘일터’와 ‘정치’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다. 최서형 위담한방병원 원장이 이사장으로, 밀알복지재단의 홍정길 목사가 명예이사장으로 섬기며, ‘이룸교회’와 ‘올리브교회’, ‘제주성안교회’, ‘제자들교회’ 등 약 20여개의 교회 담임목회자와 ‘C.C.C(박성민 목사)’, ‘스쿨임팩트(천태혁 목사)’, ‘목회데이터연구소(김지철 목사)’, ‘어쩌다 신학(김경한 목사)’ 등의 10여개 전문사역기관 대표, ‘총신대’,‘서울신대’,‘협성대’,‘대전장신대’ 등의 신학교 교수와 ‘한동대’,‘평택대’,‘한양대’등의 일반 학교의 교수들이 함께 기도하며 연구하고 있다.

새길과새일의 사역은 ‘교육’, ‘청년’, ‘사회봉사’, ‘작은교회 지원’, ‘포럼 및 세미나’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자체 아카데미인 ‘하온 아카데미’운영과 신학교에서 진행되는 ‘부교역자 훈련’ 및 ‘M.div 튜터링’이 있다. 청년사역은 청년들의 창업 및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인 ‘C.E.O가 쏜다’와 다음세대를 위한 “‘기성세대’와 ‘다음세대’의 합동 기도모임”인 ‘M.D.A 기도회’, 그리고 ‘크리스천 1:1 멘토링 지원’이 있다. 알콜중독자의 자활을 위해 상담과 치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소외지역의 어르신들과 다음세대를 섬기는 ‘찾아가는 병원’, ‘찾아가는 학교’ 등의 프로젝트 사업이 매년 겨울과 여름 진행된다. 작은 교회 지원의 일환으로 하온아카데미의 훈련과정 중 일부를 교회로 직접 찾아가 최대 1년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며, 담임목회자 ‘비츠로포럼’과 다음세대를 위한 ‘비츠로포럼 for youth’를 통하여 한국교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찾아 섬기고 있다.

 

MLA 문의 : 이현승 전도사 (소셜미디어매니져) / 010.3494.0410

취재문의 : 안병욱 목사 (제자들교회, 새길과새일 기획팀장) / 010.2397.4444

 

윤홍식 기자 jesuspointer@naver.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0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Image1
ad37
ad39
ad40
ad41
ad38
ad34
ad35
ad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