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에스더 큐티】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윤에스더 기자   기사승인 2019.10.03  07:58:04

공유
default_news_ad1
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데살로니가전서 5:12-5:28

[살전 5:15-18]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그리스도인의 삶은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복음을 듣고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체험한 성도는 말씀 안에서 살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누군가가 나를 힘들게 하고 악하게 대한다면 미워하고 복수합니다. 내가 받은 상처를 되돌려 주려고 합니다. 미움이 있는 곳에 미움의 싹이 트고 용서를 하는 곳에 사랑의 싹이 틉니다. 내가 사건과 상황에 대한 대처를 어떻게 하는 가에 따라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성도가 될 수 있고 나 중심적인 사람이 되어 불신자나 다름없는 이기적인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이타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악한 영이 주는 부정적이고도 나쁜 생각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성령 충만한 삶으로 악을 분별하고 선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겠습니다. ‘항상 선을 따르라.’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해야겠습니다.

하나님이 유난히도 나의 마음에 심어놓으신 말씀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16-18절).”는 것입니다. 기쁨, 기도, 감사 이 세 단어를 통해 하나님은 삶의 태도와 방향을 인도해주십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교회에서나 가정에서나 항상 기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모인 곳은 언제나 힘듭니다. 서로 다른 생각이 부닥치고 자기주장이 강해서 무례한 일을 상대에게 행합니다. 성령이 역사하는 곳은 온화하고 평안합니다. ‘항상 기뻐하라’는 말씀을 읽으며 상황이 힘들어도 성령님이 주시는 기쁨을 멈추지 말아야겠습니다. 잘못된 생각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쉬지 말고 기도해야겠습니다. 또한 어떠한 상황 가운데에서도 범사에 감사하는 말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오늘도 주의 말씀을 따라 살아왔는지 뒤돌아보고 하나님의 뜻을 우선순위로 두는 선한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윤에스더 yunhwasook1024@gmail.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50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Image1
ad37
ad39
ad40
ad41
ad38
ad34
ad35
ad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