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에스겔 25:1-17

[겔 25:7] 그런즉 내가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를 다른 민족에게 넘겨주어 노략을 당하게 하며 너를 만민 중에서 끊어 버리며 너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패망하게 하여 멸하리니 내가 주 여호와인 줄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암몬 족속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의 손을 펴서 자비와 긍휼을 베풀어주시는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반대로 저주가 될 때도 있습니다. 7절 말씀에 "너를 다른 민족에게 넘겨주어 노략을 당하게 하며 너를 만민 중에서 끊어 버리며 너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패망하게 하여 멸하리니 내가 주 여호와인 줄을 너희가 알리라."고 하였습니다. 암몬의 권력은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선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인간이 쌓아올린 권력은 다시 무너지게 마련입니다. 역사를 살펴봐도 힘은 또 다른 힘에 의해서 무너지고 사라집니다. 그 때와 시기는 알 수 없으나 반드시 사라진다는 것을 역사가 증명하고 하나님이 분명이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만이 온 우주의 자존자(自存者)이심을 깨달아 알아야겠습니다.

하나님의 의로운 사람이 되어 선한 능력으로 주의 나라를 위해 일하는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세워 하나님의 영광과 기쁨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애통하는 눈물을 흘리며 내가 살고 있는 이곳에 하나님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폐허가 되지 않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연단하고 책망하는 도구로 쓰임 받은 암몬의 멸망은 자신이 심은 악한 행위대로 보응을 받습니다.

Last Judgement, by Lucas van Leyden

내 나라가 어렵고 힘든 상황가운데 처해있을지라도 어떤 정치적 세력에 어려움을 당한다 할지라도 그들의 정치적 생명력은 오래가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하나님의 심판 속에 머무를 날이 예약되어 있습니다. 그 때를 생각하며 겸허히 주님 앞으로 나아가 거룩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기도의 무릎을 꿇어야겠습니다. 내 삶의 주인 되시고 내 나라에 주권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합니다. 전능자의 손을 펴서 악의 세력들을 제어하여 주옵시고 우리나라를 지켜주옵소서.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