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를 대통령직에서 꼭 제거해야 한다(Christianity Today)

미국 복음주의 대명서 빌리 그래함이 창간한 Christianity Today(잡지)가 트럼프를 제거해야 한다는 사설을 내자, 빌리 그래함의 아들 플랭클린 그래함은 Christianity Today(잡지)를 비난하는 글을 지난 12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플랭클린 그래함은 트럼프를 지지한 복음주의 3인방 가운데 한 명이었다. 

프랭클린 그래함은 페북에서 "아버지가 살아 계셨다면 사설의 한 줄에도 동의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빌리 그램함이 생전에 트럼프를 개인적으로 알고 지냈고, 지난 대선에서 그에게 표를 던졌다고 했다. 

이에 대해서 Christianity Today(잡지)는 다시 한번 사설을 냈다. 

Billy Graham이 창립한 Christianity Today(CT) Magazine이 최근 사설에서 Trump를 대통령직에서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Billy Graham의 아들 Frank Graham이 최근에 "Trump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마귀의 영 (demonic)들" 이라고 한 주장과는 정 반대되는 공식 의견이라고 미국의 전 언론이 지난 12월 19과 20일에 일제히 보도했다.

지난 미국대선에서 트럼프를 지지했던 복음주의 3인방 가운데 한사람인 Frank Graham은 트럼프의 시리아철군 조치 이후 트럼프를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Frank Graham은 아버지 Billy Graham의 1970년 여의도집회  50주년을 기념하여 2020년 한국을 방문하기로 되어있다. 

New York Times는  “Evangelical Magazine Christianity Today Calls For Trump’s Removal”이란 제목으로 보도했다. 

Fox News는 "Franklin Graham slams Christianity Today for invoking father’s name in call for Trump’s removal."라고 보도했다. 빌리 그래함의 아들 프랭크 그래함은 이 기사를 비난했다. 아버지 Billy Graham이 실망했을 것이라고. 

미국 복음주의 사회에서 구세대와 신세대간의 갈등이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대부분 구세대 사람들이다. 그리고 믿는자라기 보다는 부패한 정치인들이요 발람의 무리들이다. CT 사설을 쓴 사람은 구세대 인물이 아니다.

 Christianity Today에 실린 사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러나 이 사건의 사실은 명백하다.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정치적 힘을 사용하여 외국 지도자를 강요하고 대통령의 정치적 반대자들 중 하나를 괴롭히려고 시도했다. 그것은 헌법의 위반 일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심오하게 부도덕 한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충격을받지 않는 이유는이 대통령이 그의 행정에서 도덕에 대한 아이디어를 멍청하게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현재 유죄 판결을받은 많은 사람들을 고용하고 해고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사업에서 부도덕 한 행동과 여성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습관적인 오해, 거짓말, 중상 모략을 가진 그의 트위터 피드만으로는 도덕적으로 잃어버린 혼란스런 인간의 완벽한 예입니다.

트럼프의 복음주의 지지자들은 대법원 후보, 종교적 자유에 대한 변호 및 경제에 대한 그의 청지기 직을 대통령에 대한지지를 정당화하는 업적이라고 지적했다. 우리는 탄핵 청문회가 뮬러의 조사에서 그렇지 않은 방식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권위를 남용하고 헌법 맹세를 배신했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탄핵 청문회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대통령의 도덕적 결함을 조명했습니다. 이것은 대통령의 제도를 손상시키고, 우리나라의 명성을 손상 시키며, 국민의 정신과 미래를 손상시킵니다. 대통령의 긍정적 인 태도는 그처럼 부도덕 한 성격의 지도자 아래서 직면하는 도덕적, 정치적 위험과 균형을 이룰 수 없습니다.

국가 지도자의 성격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CT에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998 년에 우리 는 이것을 썼습니다 :

대통령이 진실을 말하지 못했을 때 (모퉁이가 났을 때조차도) 국가의 구조를 찢어 버린다. 이것은 사적인 일이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사회적 성관계는 신뢰의 전제에 기반을두고 있습니다. 식료품 점에서 판매하는 우유가 건강하고 순수하다는 믿음; 은행에 넣은 돈은 은행에서 인출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베이비 시터, 소방관, 성직자 및 구급차 운전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정치인들은 캠페인 약속을 어기는 것으로 악명 높지만, 공직에서 그들은 우리의 신뢰를 유지하고 법에 따라 생활해야 할 근본적인 의무가 있습니다.

대통령과 그와 가까운 사람들의 부당한 대우와 부도덕 한 행동으로 인해이 행정부는 도덕적으로 이끌 수 없었습니다.

불행히도, 우리가 20 년 전 클린턴 총재에게 적용한 말은 현 대통령에게 거의 완벽하게 적용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상원에 의해 하원에서 또는 다음 선거에서 대중 투표로 제거되어야하는지 여부는 신중한 판단의 문제입니다. 그가 제거되어야한다는 것은 당파적인 충성의 문제가 아니라 십계명의 창조주에 대한 충성의 문제라고 믿는다.

그의 검은 도덕적 기록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씨를 계속지지하는 많은 복음 주의자들에게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트럼프 씨에 대한 당신의 칭의가 주님과 구주에 대한 당신의 증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고려하십시오. 트럼프 대통령의 부도덕 한 말과 행동을 정치적 편의를 위해 계속 쫓아 낸다면 믿지 않는 세상이 어떻게 말할 것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우리가 지금 방향을 바꾸지 않는다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진지하게 정의와의에 관해 우리가 할 말이 있습니까? 낙태가 용납 될 수없는 큰 악이라고 똑바로 말할 수 있고, 똑같은 얼굴로, 우리 국가 지도자의 구부러지고 부러진 성격이 실제로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몇 년 동안 트럼프 씨에 대한 판단을 예약했습니다. 일부는 우리의 비축에 대해 우리를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행동을 비난 할 때 환자 자선 단체가 먼저 와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복음주의 트럼프 지지자들에게 그들의 의무를 다하고, 그들의 견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트럼프 대통령에 관해 그들이 결정한 많은 정치적 결정의 신중한 본성을보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오래된 진부한 말을 사용하기 위해,이 정치 포커 게임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손을 이겼더라도, 우리는 엄청난 부도덕과 윤리적 무능함을 쌓아 놓았다고 말하는 스페이드를 스페이드라고 부를 때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모든 칩을 테이블 중앙으로 밀어 넣을 때라고 생각할 때, 전체 게임이 중단 될 때입니다. 복음주의 종교의 명성과 복음에 대한 세계의 이해로 무너질 것입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