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별법

콧물(runny nose)이나 객담(sputum)이 있는 감기나 폐렴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성 폐렴은 콧물이 없이 마른 기침(dry cough)이 납니다. 이것이 가장 간단한 식별법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1)열에 약하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자주 씻는 것이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뜨거운 물을 자주 마시고, 쬐도록 하십시오. 치료법은 아니지만 몸에도 좋고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2)마스크는 정부가 규정한 표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금속물질의 표면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떨어지면 적어도 12시간 정도는 살아있습니다. 따라서 금속물체와 접촉했을 경우 꼭 비누로 손을 씻으십시오.

(4)코로나 바이러스는 옷감에서는 6-12시간 살아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세재로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습니다. 겨울 옷처럼 두꺼워서 자주 세탁을 안하는 옷들은 해를 쬐어서 바이러스를 죽이도록 하십시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의 증세

(1)먼저 목을 감염시킵니다. 목이 아프고, 목 마름(dry throat)이 3-4일 갑니다.

(2)그리고 나면 코액(nasal fluid)에 섞여서 기관지로, 그리고 폐로 들어가서 폐렴을 일으키는데 이에 5-6일이 걸립니다.

(3)폐렴이 되면 고열과 함께 호흡이 힘들어집니다. 코가 막히는 상황(nasal congestion) 도 나타납니다, 즉시 의사를 봐야 합니다.

 

◐예방

(1)가장 흔한 감염경로는 공공장소에서의 touching(물건등을 만져서)입니다. 따라서 손을 자주 씻어야 합니다. 손에서 바이러스는 5-10분 정도 밖에 살지 못하지만, 이 5-10분 동안에 많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코를 만진다거나, 눈을 비빈다거나 등 등)

(2)손 씻는 것 외에, 베타딘 인후통 가글(Betadine Sore Throat Gargle)로 균이 아직 입 안에 있을 때 (폐로 내려가기 전에) 균을 죽이거나 그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